온라인가나다 상세보기
음식이 먹고 싶어요. 관련 문의
작성자
lari
등록일
2025. 2. 12.
조회수
1,100
문법 표현 관련 문의드립니다.
듣기 지문 중 '자꾸 매운 음식이 먹고 싶어요.'라는 표현이 있었습니다.
매운 음식이 목적어이니 '매운 음식을 먹고 싶어요'가 문법적으로 맞는 표현인 것 같은데
왜 '음식이'로 표기가 된 것인지 문의드립니다.
외국 학생에게 해당 질문을 받았는데, 어떻게 설명을 해야할 지 잘 몰라서 문의드립니다.
감사합니다.
[답변]표현
답변자
온라인가나다
답변일
2025. 2. 13.
안녕하십니까?
- 나는 백두산이 제일 보고 싶다.
- 나는 김밥이 먹고 싶다.
- 나는 고향이 가고 싶다.
이전 글
'-는데'의 형태소 분석
다음 글
라면의 영어 표기
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.






